심리서비스 M에서 임상심리사 2급 이론집중과정을 선택한 이유

작성자
unifahan01
작성일
2022-06-27 11:37
조회
45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19 팬데믹 위기는 10년 가까이 지탱해오던 제 삶의 기반을 송두리채 무너트릴 수도 있는 거대한 위력을 발휘하며
그래도 나의 인생을 통틀어 가장 안정적이었던 시기를 강제로 해체하며 지금 하는 일을 하기 전의 삶으로 언제든지 돌아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게 만들었습니다.
더불어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이 변변치 않고 보잘 것 없다는 것을 확인하게 된 계기이기도 합니다.
위기에 직면해서야 비로서 극한의 생존감각이 되살아 나면서 앞으로 살아갈 길을 도모하기 시작했지요. 우선 제가 하는 일과 가장 밀접한 분야는 평생교육 분야의 실전과목들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또 그것을 기반으로 보다 내가 하고 있는 일과 긍정적인 연관성을 산출할 수 있는 공부를 시작했으니 그게 바로 심리학입니다. 직업상담사 자격증과 심리학 독학위-학점은행제 과정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은 목표한 것을 모두 이룩한 상태입니디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 몇 개의 자격증을 추가로 더 따기 위한 시도를 하게 되었는데 그 과정에서 알게 된 게 바로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입니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은 실습과정 이수가 필수라 여러 군데를 돌아다녀봤으나 솔직히 그다지 흡족하지는 않았습니다. 말 그대로 이수를 위한 과정을 형식적으로 만들어놓고 제대로 된 관리 없이 그냥 수료증 이수만 해주는 기계적인 처리가 일상화된 것 같아서 상당히 꺼렸지요.

여러 실습기관 들 중 심리서비스 M을 최종적으로 선택했는데, 그 이유는 심리서비스 M의 메인강사이신 이경희 박사님의 학력과 이력이 다른 실습기관의 강사 분들과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압도적으로 훌륭해보였고 홈페이지에서 나타난 선한 인상이 참 마음에 든데다가 국비지원이 되서 실제 수업료의 절반 정도에 해당하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할 뿐더러 학습자의 의지만 있다면 계속 갱신해서 복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또 저는 이론집중과정을 이수하긴 했지만 심리서비스 M의 실습과정을 자세히 보면 심리 서비스 실무현장에서 바로 활용가능한 심리 검사 중심의 실습과정도 진행하고 있는데 현장에서 활약할 예비 임상심리사들에게 아주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심리검사 중심의 실무과정을 신청하지 않고 이론 과정만으로만 충분히 많은 것을 가져갈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심리서비스 M은 그렇게 보다 확실하게 실무를 체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아주 많은 선택권을 준다는 점입니다.

또한, 작년에 수강했던 110강의 강의는 아주 훌륭합니다. 교재의 기초에 충실하면서도 군더더기 없이 명료하고 깔끔한 설명이 주를 이루는데 그러면서도 시험에 출제되는 것들은 꼼꼼하게 정리를 잘 해주시고 반드시 강조를 하고 넘어가십니다. 뿐만 아니라 심리 서비스 M과정의 주 교재인 원큐패스 임상심리사 수험서 같은 경우는 다른 수험서와는 다른 아주 독특한 구성을 하고 있는데요.  먼저 각 단원별로 중요한 용어들이 앞에 제시되어 있고 그 다음에 주 이론이 담긴 본론으로 들어가고 5개의 단원이 모두 끝난 다음에는 해당 단원에 대한 실습문제가 들어있고 마지막으로 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기본 용어를 읽음으로써 단원에 들어가기 전 충분한 예습이 되고 꼼꼼하고 간명하게 구성된 본 학습을 통해 이론을 탄탄하게 익히고 실습문제와 기출문제를 풀어감으로써 실전에 대비하는 완벽하게 시험을 대비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심리서비스 M의 임상심리사 2급 과정 강의 역시 원큐패스 교재의 구성에 맞춰서 짜임새 있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실습과정에 참여한 사람들끼리 참여하는 단톡방과 밴드를 통해 수시로 학습내용과 문제풀이에 대한 피드백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수시로 시험대비 특강이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어서 아마 1년 동안 다른 것을 준비하지 않고 1년 과정만 잘 따라오셔도 충분히 합격의 영광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올해 또다른 학위 준비를 하고 있어서 공부시간이 분산되는 바람에 내년으로 미뤘지만, 분명히 심리서비스 M의 과정을 잘 따라온다면 합격의 좁은 문을 매우 넓게 통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심리서비스 M이라는 좋은 실습기관을 알게 되고 훌륭한 이경희 박사님의 강의를 알게 된 것에 감사드리고 이 과정을 통해 그동안 공부한 심리학 과정을 보다 심도 있게 완성할 수 있게 될 수 있어 참 좋습니다. 심리/상담 자격증에 필요한 실습기관을 모색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http://pf.kakao.com/_YBlqu/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