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도전인 임상심리사 2급 합격했어요
작성자
maxchanel88
작성일
2025-09-18 21:22
조회
934
저는 나이도 많고 일도 하고 있어서 따로 공부계획을 세우지 않고 이경희 교수님의 계획을 그대로 따라했습니다. 특히 밴드 인증을 열심히 했습니다. 실기 공부는 매일 교수님의 라방을 듣고 2~3문제씩 정리 했습니다 .바빠서 밀리면 주말에 몰아서 하고 또 매일 제가 정리한것을 녹음하여 저녁때 자기전에 들으며 잤습니다. 하루 2~3문제이기 때문에 녹음 분량이 3분정도 밖에 되지않아 일주일치 를 들어도 15분 내외라 듣기쉬웠습니다. 잘 모르는 문제는 녹음해서 매일들었더니 자연스럽게 외워졌습니다.
저처럼 비전공자에 처음시험보는 분들은 한번 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무엇보다도 교수님 말씀대로 밴드인증하며 아무생각없이 따라했더니 첫시험에 필기 실기 둘다 합격했습니다. 임상 심리사 공부한덕분에 청소년 상담사 3급도 한달공부 해서 필기시험 합격했습니다 .
저의 합격비결은 교수님 계획대로 따르면서 밴드 인증한 덕분인것 같습니다.같이 밴드 인증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고 또 같이해서 힘이된것 같습니다.
